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음식문제] - -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 (삼상15:22)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9. 9. 11:13

본문

안녕하세요 :) 그동안 별일 없이 잘 계셨나요? 요즘은 재앙과 재난이 너무 많아서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들의 안부와 이웃의 안부를 자주 물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폭우가 쏟아지고 있네요~ 아무쪼록 피해 없길 바라며 오늘도 하나님 말씀 함께 살펴보는 시간 가져볼께요 :)

 

 

https://pixabay.com/

 

 

 

little1515.tistory.com/159?category=887700

새 언약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처럼~ 하나님께서 인정 받은 자는?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자들에게 부탁하신 [복음]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참으로 뿌듯하고 기쁜 일이라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존경하는 분께 인정을 받는다거나, 혹은 사랑하는

little1515.tistory.com

 

 

 

 

 


 

 


 

 

 

 

 

#말씀을 가감하지 말라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남겨주신 성경책! 성경은 곧 하나님의 말씀이고 하나님께서 존재하신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아주 중요한 책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 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말씀들을 온전히 믿고 실천할 텐데요 :)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의 말씀에서  가감하지 말라 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22:18~19]

 

위에 두 말씀을 살펴볼 때 성경에 주신 말씀에서 단 하나라도 더하거나 빼선 절대!! 안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은 곧 하나님 말씀에 100% 순종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너무도 당연한 것이죠. 하지만 나 자신이 하나님 말씀에서 정말 단 하나라도 더하거나 빼지 않고 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요.

오늘은 하나님 주신 여러 말씀 가운데  음식문제 를 통해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시대마다 주신 음식문제

- 먼저 에덴동산에서 주신 말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에덴동산을 만드시고 아담과 하와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아담과 하와에게 채식을 명하셨습니다.

 

 

https://pixabay.com/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창세기 1:29]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이 있을 이 시대에는 채식을 명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대에는 채식을 하는 것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되겠죠 :)

 

 

 

- 그럼 세월이 흘러서 노아 시대에는 어떤 말씀을 주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노아 시대 때는 하나님께서 홍수로 세상을 심판하셨을 때입니다. 그래서 노아 시대에는 채소는 없고 방주에 있는 각종 동물들만 있었던 시대였죠.

 

 

https://pixabay.com/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 되는 피채 먹지 말것이니라

[창세기 9:3~4]

 

홍수가 오기 전까지는 채식만 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홍수 후에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육식을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노아 시대부터는 육식을 하는 것이 하나님 말씀에 100% 순종하는 것이 되겠죠 :)

 

 

 

- 다음으로 모세 시대에는 어떤 말씀을 주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육지 모든 짐승중 너희의 먹을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짐승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새김질하는 것이나 굽이 갈라진 짐승 중에도 너희가 먹지 못할 것은 이러하니...

[레위기 1:1~4]

 

모세 시대에 와서는 동물들 가운데서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을 구별하셨습니다. 그리고 정한 짐승만 음식으로 허락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모세 시대에는 정한 짐승들만 먹는 것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됩니다. 

 

 

 

 

 

 

 

 

#우리에게 허락된 음식들

지금까지 구약 시대에도 에덴동산 시대, 노아 시대, 모세 시대마다 각각의 다른 음식을 정해 주셨음을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노아나 모세가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지 않았다면 그 시대에 믿음 있는 자라는 칭함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 시대에는 음식에 대해 어떤 말씀을 주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https://pixabay.com/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찌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 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사도행전 15:28]

 

성경은 신약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우상의 제물목매어 죽인 것과 또 음행을 멀리하라는 가르침 을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시대에는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 외에는 다 먹어도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들 외에 다 허락하셨는데 굳이 '우상의 제물'이나 '피를' 먹을 필요는 없겠죠 :)

 

 

 

 

 

 

#귀신의 가르침

혹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 주신 말씀을 무시하고 더 잘 믿어보겠다는 의미를 부여하여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말씀을 순종하는 것 보다 더 하나님을 잘 믿는 방법이 과연 있을까요?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디모데전서 4:1~3]

 

성경은 장차 하나님의 뜻을 거스려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는 자들이 있을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들은 곧 귀신의 가르침을 좇는 자들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에 이 예언들을 그대로 성취시키는 자들은 누구일까요?

 

 

https://pixabay.com/

 

 

혼인을 금한다는 예언은 천주교로 성취되었습니다. 천주교에서는 사제와 수녀의 혼인을 금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을 믿는 수많은 기독교 교파 가운데 식물을 폐하는 교파는 안식교입니다. 안식교는 채식을 주장하고 육식을 금하는 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교리를 성경은 누구의 가르침이라고 하였습니까?

 

하나님을 믿고 구원받기 위해서는 하나님 주신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고 순종해야 합니다. 그래서 서두에도 하나님 말씀에서 단 하나라도 더하거나 빼지 말라 하셨던 것입니다. 사람의 생각을 더하지 말고 하나님 주신 말씀만 그대로 순종한다면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께서 분명히 우리를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 주신 성경의 모든 가르침을 그대로 행하는 교회는 전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순종이 제사 보다 낫다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온전히 하나님 명하신 하나님의 절기와 계명을 온전히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야 말로 진정 하나님의 구원이 약속된 장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