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는 이단이다?] 궁금하면 클릭~!!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9. 2. 22:01

본문

 

오늘날 셀 수 없을 만큼 수많은 교회가 있는데요. 그 가운데 예수님께서 이천년 전 이 땅에 오셔서 세워주신 진리 교회는 단 하나입니다. 그 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고1:1)  하지만 저마다 자신들이 다니는 교회가 정통 교회다 진리 교회다라고 말하는데 과연 그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당연히 성경입니다 :)

 

 

https://pixabay.com/

 

 

 

 


 

 

 

 

 

하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다니는 교회랑 다르다는 이유로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이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우리는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이 어떠한 곳인지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베드로후서 2:1~3]

 

성경은 이단의 특징에 대해 그들은 호색하는 것을 좇으며, 진리의 도를 훼방하며, 지은 말을 가지고 사람들로 이익을 삼는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결과는 멸망을 받을 것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성경 말씀을 통해서 어떠한 곳이 성경에서 정의하는 이단인지 하나하나 살펴 보겠습니다 :)

 

youtu.be/Oj81ErA5dvM

 

 

 

 

 

 

 

 

#이단의 특징(1) - 성경에 없는 지은 말을 가르친다.

먼저 이천년 전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인류에게 전해주신 것은 죄인 된 우리가 구원받고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해주시기 위한 천국 복음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 한다면 예수님께서 알려 주신 천국 복음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 먼저 예수님께서 지키신 예배 날은 언제일까요?

 

오늘날 예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은 주일이라 하여 일요일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여 주시고 자신의 규례를 삼아 지키신 날은 일요일이 아닌 안식일 예배입니다. 

 일요일 예배 는 예수님께서도 지키신 적이 없고, 성경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지은 말 일뿐입니다. 

 

 

 

 

사도 바울도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에도 계속해서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자기 규례로 삼아 지켰습니다. 이처럼 예수님을 믿고 따랐던 요한, 베드로, 마가, 누가, 야고보 등등의 사도들은 예수님의 본을 따라 일요일이 아닌 일곱째 날 안식일 예배 를 드렸습니다.

 

 

 


 

 

https://pixabay.com/

 

 

 

 

- 예수님과 사도들은 크리스마스를 지켰을까?

 

12월만 되면 찾아오는 세계적인 축제 크리스마스~ 오늘날 기성교회에서도 크리스마스를 예수님의 탄생일로 생각하고 12월 25일만 되면 그날을 기념하는데요. 만약에 12월 25일이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의 탄생일이 맞다면 예수님을 믿었던 사도들은 크리스마스를 지키지 않았을까요?

 

예수님을 믿었던 사도들의 행적 가운데 12월 25일을 예수님 탄생일로 지킨 기록을 전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12월 25일은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탄생하실 때  밖에선 목자들이 양떼를 지키고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눅2:9) 그래서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날은 추운 겨울이 될 수 없습니다. 학자들은 봄으로 추정만 할뿐 정확한 날짜에 대해선 모른다고 말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23~26]

 

따라서  12월 25일인 크리스마스는  성경에 없는  지은 말 에 불과합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에 세우시고 유언으로 남겨주셨던 새 언약 유월절을 기념해야 할 것을 알려주고있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유언대로 사도들은 해마다 성력 1월 14일 저녁에 떡과 포도주를 준비하여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왔습니다.

 

 

youtu.be/MHkX0S_lAZU

 

 

 

 

 

#이단의 특징(2) - 진리를 훼방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보면 성경에 증거된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진리에는  새 언약 안식일 과  새 언약 유월절 이 있음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대다수의 교회에서는 안식일도 유월절도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 언약 진리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훼방하고 비방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이천년 전 많은 유대인들과 종교지도자들은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하나님의 교회와 예수님을 따랐던 사도들은 훼방 하고 이단으로 겼습니다. 사도들을 억울하게 옥에 갇히기도 하고 매를 맞기도 했죠. 진리이기 때문에 진리를 지키지 않는 자들로부터 훼방을 받고 비방을 받은 것이죠 :(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자요 나사렛 이단의 괴수

[사도행전 24:5]

 

 

 

 

하지만 아무리  훼방을 하고 무너뜨리려고 해도 하나님에게서 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새 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곳은 절대로 무너질 수 없습니다. 세상으로부터 비방과 훼방을 받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진리가 지켜지는 곳이기 때문에 절대로 무너지지 않으며 성경에서 말하는 참 진리 교회 입니다 :)

 

 

https://pixabay.com/

 

 

 이탈리아의 천문학자·물리학자·수학자. 진자의 등시성 및 관성법칙 발견,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에 대한 지지 등의 업적을 남겼다. 지동설을 확립하려고 쓴 저서《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2대 세계체계에 관한 대화》는 교황청에 의해 금서로 지정되었으며 이단행위로 재판 받았다.

[네이버 지식백과] 갈릴레오 갈릴레이 [Galileo Galilei] (두산백과)

 

당시 지동설을 주장했던 갈릴레오 갈릴레이 로마 카톨릭의 잘못된 판단으로 지동설은 거짓이니 더 이상 주장하지도 말라하며 이단 죄를 씌웁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일단 그들의 말을 들어주기로 하고 마지막에 재판소를 나오며 이렇게 혼잣말을 했다 하죠. " 그래도 지구는 돈다고~" 

 

어느 시대에나 진리는 훼방을 받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훼방을 받고 사람들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도 진리는 변함없이 진리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는 예수님께서 친히 알려주시고 본보여 주신 새 언약 진리입니다. 이 외에 성경에도 없는 일요일 예배와 크리스마스, 십자가를 세우는 것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지은 말 에 불과한 것이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