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활절에 왜 삶은 달걀을 먹어요? (새 언약 부활절)누가복음 24:27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2. 4. 15. 13:44

본문



부활절에 삶은 달걀을 먹어요?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에 떡을 떼며 기념하고 있습니다 :)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저희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누가복음 24:27-31

위에 장면은 예수님께서 부활 하시고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와 함께 동행하시는 내용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동행하셨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는 성경으로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고 떡을 가지사 축사 하시고 제자들에게 주셨습니다. 부활절 떡을 먹은 제자들은 눈이 밝아져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행적을 따라 부활절에는 떡을 떼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 삶은 달걀을 나누어 먹는 것은 성경에도 없고 부활절 지키는 가르침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본을 따라 부활절에 영안을 밝혀주시는 부활절 떡을 떼는 것이 성경에 가르침입니다.



이런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랐던 초대교회 성도들도 부활절에 떡을 떼는 장면이 성경이 있습니다.부활절 날짜는 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입니다. 그러므로 사도행전 본문에 나와 있는 떡을 떼기 위해 모였던 "안식 후 첫날"은 평범한 일상적인 일요일이 아니라 바로 부활절 날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예수님과 사도 들처럼 부활절에 모여 함께 떡을 떼는 것이 맞습니다.


오늘날 성경의 가르침대로 새 언약 부활절에 떡을 떼고 있는 곳은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정하여 주신 절기를 지키고 있으며, 부활절도 무교절 후 안식 후 첫날인 일요일에 정확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부활절에 삶은 달걀을 나누는 것은 비 성경적이며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모두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 언약 부활절에 참여하시어 부활절 허락해 주신 떡을 떼어 영안이 밝아져 하나님을 올바르게 알아볼 수 있는 잇님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dH-yaDYuql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