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새언약]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예배?사람의 계명&하나님의 계명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3. 18. 11:06

본문

 

 

| 가인과 아벨

 

#성경의 모든 기록은 다 우리의 교훈을 위해 주신 말씀 입니다. 그래서 지나간 모든 역사와 모든 행적들은 경홀이 여겨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의교회-예배]

 

구약 성경에 최초의 사람인 아담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가인과 아벨 인데요. 가인은 농사를 짓는 자였고, 그의 동생인 아벨은 양치는자 였습니다. (창4:2) 가인과 아벨은 자신의 소산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아벨의 제사는 열납 하셨지만 가인의 제사는 받지 않으셨습니다. (창4:4~5)

 

https://unsplash.com/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하나님께서 아벨의 제사만 받으셨다는 것입니다. 성경에 피 흘림의  제사가 없이는 절대 사함이 없으리라는 말씀처럼(히9:22), 하나님께서 바라셨던 제사 방법은 피 흘림의 제사였던 것 입니다. 그러나 가인은 자신이 원하는대로 농작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고 아벨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피 흘림의 제사를 올렸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아벨의 제사만 열납 하셨던 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예배

 

*그렇다면 지금 이 시대에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되 어떤 예배를 드려야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예배가 될까요?

 

하나님께서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키라고 말씀 주셨습니다.  아벨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제사를 드렸을 때 하나님께서 그의 제사를 열납 하셨던 것처럼 우리들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제사 즉,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 곳곳에 하나님의 계명에 중요성에 대한 말씀을 주셨고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함을 강조해 두신 부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요 거짓말 하는 자라고도 말씀해 주셨습니다.(요일2:3~5)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알고 지키는 것이 당연한 이치 인거죠.

 

 

 

 

| 하나님의 계명

 

*그럼 하나님의 #계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성경의 구약 시대에도 신약 시대에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지키라고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에는 3차로 지켜지는 7가지의 연간 절기와 주간 절기인 안식일 예배와 정결함을 덧 입는 삼일 예배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 시대 백성들에게도 하나님의 절기를 제정해 주시고 또 대대에 기념하여 지키라 명하셨고, 신약 시대에도 예수님께서 새 언약의 절기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방법과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알려 주시고 본 보여 주신 하나님의 계명에는 위에 가지 절기들이 있는 것이죠.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부활절), 칠칠절(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이 7가지 절기가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 입니다.

 

 

 

| 사람의 계명

 

구원을 목적으로 하나님을 믿는 것 이라면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오늘날 기성 교회에서 드려지는 일요일 예배와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과 십자가 세우는 것은 하나님께서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이 아닙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명하지 않는 것은 지은 말이며 하나님을 헛 되이 경배하는 행위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벧후2:1~3, 마15:7~9) 하나님을 헛 되이 경배 한다면 과연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 하나님의 계명을 정금 보다 더 소중히 지키고 있는 교회는 이 지구상에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그래서 현재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세상 교회와 다르게 안식일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의 절기들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만 특별나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친히 오셔서 잃어버린 바 된 하나님의 절기를 다 찾아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세상 교회에서는 오랫동안 지켜온 사람의 계명이 하나님의 계명 인줄 착각하고 지금도 잘못된 헛된 경배를 드리고 있는 것이죠.

 

성경을 조금만 더 살펴 보시면 하나님께서 명하여 주신 하나님의 계명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열심히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을 모두 함께 지켰으면 좋겠어요.

 

 

https://pasteve.com/sabbath/

 

안식일 - 편안히 쉬는 날, 그 속에 담긴 하나님의 중요한 약속

안식일,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을 뜻한다. 안식일 규례 안에는 천치창조의 역사와 하나님의 중요한 약속이 담겨있다. 안식일 규례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징이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반드시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pasteve.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