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크리스마스트리/산타클로스 유래/성경으로 찾아보자!!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11. 25. 21:46

본문

12월이되면 12월초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위해 준비하기 바쁜데요. 백화점이나 호텔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여러 이벤트를 준비하고 관광지나 거리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위해 준비를 하고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 그런데 말입니다~~ 세계의 축제인 크리스마스가 예수님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날 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pixabay.com

 

 

 

크리스마스 트리 유래

크리스마스 트리는 본래 유럽 숲 지대에 살던 게르만족이나 바이킹의 성목 숭배에서 비롯되거나 고대 이집트 동지축제 때의 나뭇가지 장식, 월계수가지 장식에서 기원이 되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이러한 나무를 숭배하던 이교의 풍습이 기독교에서 받아들여져서 오늘날까지도 크리스마스가 되면 교회에서도 여러곳에서 트리에 장식으로 꾸미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pixabay.com

 

 

 

산타클로스의 유래

산타클로스는 270년경 소아시아 지방 리키아의 파타라시에서 출생한 세인트 니콜라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자선심이 지극히 많았던 사람으로 후에 미라의 대주교가 되어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었는데 그의 생전의 이런 자선행위에서 유래되어 산타클로스 이야기가 생겨났다고 한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산타클로스는 터키 지역에서 태어난 사람이며 네덜란드에서는 성 니콜라스의 날을 지금도 기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19세기에 들어서 크리스마스가 전세계에 알려지면서 산타클로스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인물로 변하게 되었다죠. 또 산타클로스의 복장은 라 광고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는 "다른 복음"

이외에도 #크리스마스에 관련된 모든 유래를 살펴보시면 예수님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날이며 성경에도 언급되지 않는 날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본래 크리스마스는 이교도의 풍습에서 받아들여진 것이며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복음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고린도후서 11:3~4]

    뱀이 그 간계로 이와를 미혹케 한것 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성경에 기록되어 있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복음은 [천국 복음]외에 다른 복음은 없다하셨습니다. 그리고 만약 천사라 할지라도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 를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선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할지라도 다른 복음을 우리에게 전한다면 우리는 그들을 단호히 물리쳐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천국 복음! 그 복음 안에는 크리스마스는 없습니다.

     

     

     

    youtu.be/pAoTBvB4Gx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