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명수의 근원은 "오직"(only) 하나님 - 예루살렘 어머니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11. 13. 15:35

본문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별엔 물 없이 살 수 있는 생명체는 없습니다. 사람을 예를 들어 생각해봐도 몇일 정도는 물을 마시지 않아도 버틸 수는 있겠지만 평생을 물 없이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물속에서 살아가는 생명체들은 더더욱 물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데요.

 


픽사베이


 

#그래서생명 그 자체입니다.

 

 

youtu.be/jd0d8Bksbqw

 

 

 

 

 

 

| 생명수의 근원 - 예루살렘

생명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반드시 물이 필요하듯이 우리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영혼에게 필요한 생명수는 누가 우리에게 허락해  주시며, 생명수를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 이 시간 우리 영혼에게 반드시 필요한 생명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 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스가랴서에는 생수 즉 생명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난다 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솟아나는 생명수는 끊임없이 쉼없이 계속해서 솟아나 전세계로 퍼져나갈 것임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에서 생명수의 근원지가 예루살렘임을 알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예루살렘은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에스겔서의 예언도 예루살렘에서 나오는 생명수에 대한 예언입니다.(겔47:1) 여기에서는 예루살렘에서 나오는 생명수에 위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물이 흘러 들어가는 곳마다  어떤 일이 일어난다고 하였습니까? 모든 것이 소성함을 입는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루살렘에서 나오는 생명수를 받는 자만이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생명수가 솟아나는 예루살렘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

우리는 생명수를 받는 자들이 소성함을 입게 된다는 사실을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소성함을 입게 되는 존재는 우리 육체가 아닌 바로바로 영혼을 말합니다. 우리 육체는 얼마든지 생수를 마실 수 있는 여건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영혼은 생명수를 받기 위해서는 생명수의 근원인 예루살렘에 대해 정확히 알고 그곳에 나아가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 시대마다 생명수주시는 분이 누구신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성부시대에는 생명수의 근원 여호와 하나님  이십니다.

내 백성이 두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물을 저축지 못할 터진 웅덩이니라

[예레미야 2:13] 

 

*성자시대에는 생명수의 근원 예수님  이십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한복음 4:14]

 

*성령시대에는 생명수의 근원성령과 신부  이십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계22:17]

 

 

위에 내용들을 살펴 보았을 때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령시대인 우리 시대에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과 신부는 과연 누구일까요? 분명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하나님외에는 없으니 하나님이십니다.

 

 

 

 

| 생명수 주시는 신부 = 예루살렘 어머니

구약에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서는 생명수의 근원이 예루살렘 이라 하셨고 신약에 사도 요한을 통해서는 생명수를 주시는 분이 성령과 신부 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여기서 성령은 성삼위일체 하나님이신 아버지하나님 이십니다. 그렇다면 생명수를 주시는 예루살렘신부는 과연 누구를 가리키는 것일까요?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계21:9~10]

 

예루살렘은 땅의 예루살렘이 아닌 하늘 예루살렘으로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어머니하나님 이시고, 신부 또한 어린 양이신 아버지하나님에게는 신부가 되시고 우리에게는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일괄적으로 생명수를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시고 이 마지막 성령시대에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함께 생명수를 주신다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 시대에는 아버지하나님 뿐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믿어야만 생명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어머니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뜻을 불순종하게 되는 것이고 순종하지 않는 자들은 결코 영원한 안식(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으니(히3:18) 우리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하나님도 반드시 믿어 우리에게 허락해 주시는 생명수를 받는자가 되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