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 가을 절기(명절)/[나팔절&대속죄일&초막절] Coming soon~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1. 9. 16. 10:38

본문


https://unsplash.com/

우리나라에도 설날과 추석과 같은 명절이 있듯이 하나님 나라에도 봄에 지키는 명절과 가을에 지키는 명절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의 뜻을 따라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명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제 곧 가을에 지키는 가을 절기가 다가오는데요:)  명절이 다가오기 일주일 전부터 준비하기 한창 바빠지죠.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기 위해서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을에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명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 살펴볼게요:)



• 나팔절

- 나팔절 : 성력 7월 1일

나팔절은 가을 농작물을 마지막으로 거두게 되는 추수절의 시작인데 나팔을 크게 불어 대 속죄일의 준비로 성회를 열고 거룩하게 지키는 절기입니다. 나팔절에 유례를 살펴보면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대 속죄일을 해마다 잊지 않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도록 하기 위해 매년 대 속죄일 열흘 전에 나팔을 불게 한 날입니다.  백성들은 일 년 동안 지은 죄를 뉘우치고 회개하며 신령과 진정으로 대 속죄일을 거룩히 준비하였습니다.

https://youtu.be/NkTrnxoLlfs




• 대속죄일

- (대)속죄일 : 성력 7월 10일

대 속죄일은 일 년 동안 지은 죄를 용서받는 날입니다. 대 속죄일의 유례를 살펴보면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왔을 때 백성들은 우상 숭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십계명 돌비는 깨뜨려졌고 많은 백성들이 자신들의 죄로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백성들이 죄를 회개하고 다시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 받은 날이 바로 대 속죄일 절기입니다.  하나님께 큰 죄를 지었지만 그 죄를 용서하신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이 담긴 큰 날입니다. 그래서 (대)속죄일 입니다:)


https://youtu.be/laXKtt09GJ8



• 초막절

- 초막절 : 성력 7월 15일~ 22일

초막절은 추수절에 마지막 절기입니다. 모세가 하나님께 받은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짓기 위해 백성들은 성막 지을 재료를 7일 동안 즐거이 준비하였습니다. 그 7일 동안에 일을 기념하고 대대로 이 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 절기를 지키게 하셨습니다. 백성들도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며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 초막절의 약속

초막절은 하늘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 하나님께 성령을 허락 받는 날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초막절을 지켜야 합니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장 16-19절



- 축복 받을 자 하나님의교회처럼~♡

하나님께서 정하여 주신 가을 절기들~  분명 하나님께서 지키는 자에게 성경에 기록된 축복들을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계명을 지키리니"라고 말씀 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 속한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허락해 주신 가을 절기를 지키게 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Eh3ELtovaik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믿고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가을 절기 모두 모두 지켜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넘치는 축복 풍성하게 받는 가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