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가기간 집콕생활(・ェ・)마카롱믹스-스트로베리/마카롱 꼬끄 만들기 도전!!(쿠팡)

이거!! 좋으다

by 몽실이동생 2021. 7. 30. 14:13

본문

마카롱 믹스(MACARON MIX)
쿠팡 가격 : 6,960원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여름 휴가가 다가왔습니다.(*'▽'*)  님들도 휴가 보내고 계신가요?
휴가지만 어디 갈 데도 없고~ 더워서 나가기도 싫고~ ㅋ
집에서 뒹굴뒹굴 노는게 제일 좋은 거 같아요 ( ´ ▽ ` )ノ

그래서 오늘 마카롱 꼬끄 만들기 도전해 보았습니다.
마카롱을 좋아하지만 저는 속에 크림보다 겉에 쫀득쫀득한 마카롱 꼬끄를 좋아해서 가끔 사먹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꼬끄만 만들거에요.  오늘 처음이니깐~  예쁘게 안 나와도 이해해주세요.^^




● 마카롱 꼬끄 만들기 : 재료

미리 구매한 마카롱 믹스 안에 들어 있는  것들이에요.
너무 간단하게  마카롱가루, 화이트크림, 설명서 이렇게 들어 있네요.

재료 외에 나머지 도구들은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다 준비되었으니 만들어볼까요 (o^ ^o)




●  마카롱 꼬끄 만들기 : 도전

먼저는 마카롱 믹스가루를 볼에 다 부어 줍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55°c) 45ml를  넣어주라는데...
계량컵이 없어서 저는 숟가락 7개 정도 넣어줬어요.
물을 넣었더니 하얀 가루가 핑크색으로 변했어요.(*'▽'*)
그리고 4분 정도 잘 섞어줍니다.



여기까지는 10분도 안 걸렸어요. ㅎㅎㅎ
그리고  잘 믹스된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컵에다가 먼저  짤주머니를 꼽아주고 흐르지 않게  남김없이 담아 주면 담아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너무 쉬운데요 (o´▽`o)ノ
이제부터가 난이도가 좀 있어요. 마카롱 꼬끄 만들기 전에 유튜브에서 만드는 영상도 몇 번 찾아서 봤는데요. 너무 쉽게 잘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왜 생각대로 생각대로 되지 않는지 ㅎㅎㅎㅎ

짤주머니에 끝에 부분은 가위로 내용물이 나올 수 있게 있게 잘라 줍니다. 그리고 설명서와 함께 들어있는 도안 위에  쿠킹 종이를 올려놓고 그 모양대로 그대로 짜 줍니다.


짜잔~~~~ ヾ(☆'∀'☆)


분명 나는 동그라미 모양에 맞게  짜 주었는데...
모양이 엉망이네요. ㅋㅋ



제가 누르는 힘 조절을 못해서 양을 쫌 많이 짠 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동그라미 안에 딱 들어왔었는데 반죽이 점점 중력의 힘으로 밑으로 밑으로 가라앉더라구요. 그래서 저렇게 넓어짐 ㅋㅋㅋ 첨에는 똥 모양처럼 올라와 있었어요. (@´ー`);;;






●  마카롱 꼬끄 만들기 : 굽기

이제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15분에서 30분 정도.
위에 부분을 손으로 살짝 만졌을 때 안 묻어나면 된다네요.
저는 첫 번째로 짠거 15분만 건조시키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웠습니다.  원래는 오븐으로 구워야 하는데 저는 오븐 안 쓴 지 오래돼서 그냥 에어프라이어로 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마카롱 구울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자석으로 종이를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종이가 움직이고 구겨져서 마카롱도 같이 구겨져요. ㅎㅎㅎ
자석이 없다면 종이를 고정시킬 만한 뚜껑을 덮어줘도 됩니다.
마카롱이 다치지 않게 만요.(^-^*)


일단 에어프라이어로 어떻게 하는지 몰라 검색을 해봤거든요.
검색 결과 140도에서 15분~ 20분 정도 구워주라고 하네요.



♡♡♡두근 두근 ♡♡♡



느낌은 제가 사 먹었던 마카롱과 너무 비슷해요. 성공인가? ㅋㅋ
하지만.... 안쪽에는 덜 익었다는...  (っ˘̩╭╮˘̩)っ

역시 쉽지 않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모양보다 먹어야 되니까 ㅎㅎㅎ 뒤집어서 160도에 5분 정도 더 구워줬습니다.


에어로 구우면 겉이 약간 더 노릇해진다고 하더라고요.
굽기 전에 색깔과 굽고 난 후에 색이 차이가 있죠.

드디어 다 구웠습니다. 이제 식혀 줘야 돼요.  방금 구워진 아이들이라 뜨끈뜨끈~ 몰랑몰랑 ~~ . ٩(◕‿◕。)۶ ㅎㅎㅎㅎ





식으니까 표면이 더 단단해 졌어요. 꼬끄가 완성된 것 같아요.
먹어 보았습니다. d(°∀°d)  제가 알던 그 맛이에요.
쫌 달긴 한데 쫀득함은 아주 굿 굿 ㅎㅎㅎㅎ


모양은 안 예쁘지만 완전 만족스러워요.
다음에는 가루를 따로따로 준비해서 한번 더 해봐야겠어요.
마카롱이 왜 비싼지 이제 좀 이해가 되네요. 쉽지 않아~~~
ㅋㅋㅋㅋㅋ  여름 휴가 다들 즐겁게 보내세요~~ \(^ヮ^)/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