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덥고 답답해;0 절대로(never)!이곳은 가지말자!!(feat:뜨거운 지옥)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1. 7. 29. 11:18

본문

안녕하세요. 해가 바뀔수록 여름 날씨가 점점 더 더워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덥고 답답한 날이 계속될 때마다 늘 생각나는 곳이 있으니~ 그곳은 바로! 불과 유황이 뜨겁게 타오르는 지옥인데요. 지옥을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불교나 다른 종교에서도 지옥에 가지 않기 위해서 여러 공을 들이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성경에서는 지옥이 실제 존재하며 어떤 자들이 지옥에 고통을 받게 되는지도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unsplash.com

정말 위에 사진만 봐도 너무 숨이 막히는데요. 성경은 이러한 고통받는 지옥에 가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한다고 가르침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율법! 하나님의 계명을 정금보다 더 귀하게 여기며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 성경을 통해서 지옥에 갔던 사례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https://youtu.be/wr8n74RUOIw




| 지옥에 간 부자 (1)

성경에는 지옥에 대한 여러 말씀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옥에 간 사람에 대한 내용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중 오늘 살펴볼 인물은 누가복음에 등장하는 한 부자입니다.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 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누가복음 16장 19~25절


부자와 거지 나사로에 대한 비유입니다. 나사로는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고 부자는 죽어서 고통받는 음부에 즉 지옥에 갔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살펴볼 것은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한다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이 천사들에게 받들려 들어가는 곳/하나님/ 계시는 천국입니다. 그리고 천국에서 아버지라고 불리실 분/하나님/뿐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부자가 하나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라고 한 것을 보면 정말 지옥은 절대 가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확실하게 머릿속에 박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unsplash.com

위에 사진처럼 지옥과 정 반대인 곳~ 고통도 아픔도 괴로움도 없는 저 하늘 너머에 있는 천국을 생각하며 지금부터 정신 차리고 집중해 보자구요 :) 그럼 가장 중요한 문제! 지옥에 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게요^^

| 지옥에 간 부자 (2)

그럼 지옥에 간 부자는 누구일까요? 그는 하나님을 믿지 않았던 자일까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지옥에 간 부자에 대해 그는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인이라 하셨습니다.(눅 16:13~15)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 어렵다 (마 19:23)"는 말씀처럼 이 부자도 역시 세상 재물과 하나님을 서로 재보다가 결국에는 하나님을 버리고 재물을 택하게 된 것이죠. 또한 지옥에 갔을 때 하나님을 "아버지" 아브라함이라 부르는 것을 통해서도 부자는 하나님을 믿었던 사람이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 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찌니라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찌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누가복음 16장 26~31절


부자는 죽어서 하나님을 올바르게 믿지 못했던 것을 후회하며 자신의 형제들만큼은 지옥에 오지 않게 하기 위해 하나님께 간청하게 됩니다. 제발 나사로를 내 형제들에게 보내서 증거 하게 해 달라고.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을지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모세와 선지자들을 통해 무엇인가를 들어야 지옥에 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선지자들을 통해 들어야 할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https://pasteve.com/rich-man-and-lazarus/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 이유는?

부자와 나사로 비유 - 누가복음 16장에는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가 등장한다.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에는 위선된 신앙의 경고와 종교인의 회심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pasteve.com




| 지옥에 가지 않으려면

모세와 선지자들은 모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하나님을 경외한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선지자라면 당연히 하나님의 율법을 전파합니다. 모세도 하나님의 명령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하였고 성경 곳곳에 기록된 모든 선지자들도 역시 하나님의 율법을 가르치고 전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들에게 들어야 할 것은 바로 하나님의 율법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이 마음에 있는 백성들에게는 구원이 있을 것이며, 복 있는 사람하나님의 율법을 즐거워하며 주야로 묵상하는 자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선지자들이 알려주는 하나님의 율법은 어디에서 배울 수 있으며 율법에는 무엇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님의 율법은 오직 시온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온이란?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장소입니다. 또한 미가 선지자는 말일에 시온에서 하나님께서 친히 그 진리를 가르침 주신다고 예언하였습니다. 과거에나 오늘날이나 하나님의 율법을 올바르게 배우고 지키려면 절기 지키는 시온을 찾아가야 합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모든 절기를 지키는 곳은 어디일까요? 잘 아시다시피 전 세계에 7,500개에서 하나님의 새 언약 절기[유월절, 안식일,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만약에 부자도 눈에 보이는 재물보다 천국과 지옥 그리고 영혼에 대한 문제를 확실하게 깨달았다면 이 땅에 부유한 삶보다 천국에 대한 준비를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땅에 것만 바라보다가 결국 하나님을 믿기는 믿되 제대로 믿지 않고 율법도 온전히 지키지 않은 결과로 지옥 가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내용을 교훈 삼아 부자처럼 되지 말고 천국에 가기 위해 하나님께서 보내신 하나님의 선지자들의 말에 귀 기울여 천국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자들이 됩시다!!!!!!!!!

https://youtu.be/bIqxVDH1NiI


https://youtu.be/BPDNVg_YsK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