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영혼문제)인류가 하나님을 믿어야하는 이유(1)- 우리의 영적 상태는?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0. 11. 1. 11:27

본문

 

 

모든 인류가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신적 있으세요? 자신은 하나님을 믿지 않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하거나 혹은 다른 신을 믿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우리의 영적 상태가 어떤지에 대해 살펴보면서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죽음에서 벋어날 수 없는 우리들

 

이 지구별에서 살아가는 모든 인생들에게 아주 공통적인 부분 하나가 바로 "죽음"이란 것입니다. 이 땅에서 부유하게 살든지, 혹은 부유하지 못하게 살아가든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면 반드시 죽기 마련입니다. 이 땅에 사는 모든 인생들이 죽을 수 밖에 없는 이유 는 과연 무엇일까요?

 

 

인류가 죽게된 원인은 에덴동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에덴의 역사는 우리 인생들이 어떻게 죄를 지었는지를 비유로 알려주신 말씀인데요.(마13:34) 이 역사를 살펴보면 인생들이 죽을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이곳에 아담과 하와를 살게 하셨습니다. 이 에덴에서는 하나의 법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아담과 하와는 뱀의 미혹으로 결국 선악과를 먹고 죽게됩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한가지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죽게된 원인이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죽게된 원인이 선악과를 먹었기 때문에 죽게된 것일까요? 사실 선악과를 먹어서 죽음이 온것은 맞지만 선악과 자체에 독이 있어서 죽게된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 말씀에 "선악과를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 하신 말씀이 있었기 때문에 죽게된 것입니다. 

 

 

 

 

| 살아있으나 죽은 자

 

아담과 하와처럼 모든 인류는 하늘에서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한 죄로 하늘에서 쫓겨나 괴로움과 고통이 많은 죄악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이 지구별이 죄인들이 모여사는 영적 감옥 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9:13) 

 

 

이런 불쌍한 인류에게 생명을 주시려 하나님께서 육체의 옷을 입고 그리스도로 오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전까지는 사람이 왜 죽는지, 죽게되면 어디로 가는지 도 알지 못했지만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심으로 모든 의문이 풀리게 된 것입니다. 

 

 


 

영혼문제 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은 지금 자신이 살아있으니 살아있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사람을 창조하시고 영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육체가 살아있다고 해서 다 살아있는 자아니라고 알려주신 말씀이 있습니다.

 

https://pixabay.com/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내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8:21~22]

 

예수님께서는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라"고 하셨는데요. 죽은 자가 어떻게 죽은 자를 장사할 수 있겠습니까? 여기서 뒤에 기록된 죽은 자는 실제로 육신이 죽은 부친을 가리키지만, 앞에서 기록된 죽은 자는 육신은 살아있지만 '언제가는 죽을 수 밖에 없는 사람들' 을 말한 것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엔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다 죽은 상태인 것입니다. 

 

 

 

 

| 죽은 자를 살리신 하나님

 

그래서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죽게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어찌보면 모두가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나 모두가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런 인류를 불쌍히 여기셔서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려 이 땅에 친히 사람되어 오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무엇을 가진다고 하였습니까? 영생입니다. 영생이란 영원한 생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 육체에게 허락된 영생이 아니라 우리 속에 있는 영혼에게 허락되는 약속입니다. 그리고 이 고통받는 땅에서 영원히 사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그것은 저도 싫으네요 :)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은 바로 천국에서 영원히 살아갈 수 있는 약속입니다. 

 

#하나님 주시는 영생의 약속을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이 부분도 궁금하실 텐데요. 여기에 대한 내용은 다음 시간에 함께 살펴보도록 할께요. (^ㅡ^)/ 

 

 

youtu.be/dO-JQZDb3Uo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