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후사는 이미 정해져 있다! 어머니의 자녀!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2. 11. 18. 17:08

본문

 

 

 

 

 

|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를 보자

성경 창세기에는 아브라함의 가정사에 대한 기록이 있다. 단순히 생각하면 그냥 지나갈 수 있겠지만 하나님께서 성경 한편에 아브라함의 가정사를 기록하신 것에는 다 뜻이 있다. 성경에는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다윗이 그렇고 멜기세덱이 그렇다. 아브라함 역시 하나님을 표상한다. (눅 16:19)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한다면 그의 아내인 사라 역시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다. 다시 말해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하고, 사라는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다.


아브라함은 나이가 많았지만 자식이 없었다. 사라도 나이가 많아 자식을 낳지 못하는 상태였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자신의 모든 유업을 물려줄 상속자를 정하게 된다. 그렇게 정해진 첫번째 후보자가 "엘리에셀"이다. 당시 종의 자녀는 부모를 따라 종이 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엘리에셀은 종의 신분이다. 어려서부터 아브라함의 집에서 자랐던 엘리에셀은 아브라함이 보기에 믿음직하여 그에게 유업을 주려고 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는 너의 후사가 아니라"고 하시고 "아브라함의 몸에서 난 자가 후사가 된다"고 약속 하셨다. (창 15:2)


 

아브라함에게서 드디어 자녀가 탄생한다. 먼저는 두번째 후보자인 "이스마엘"이다.(창 16:15) 이스마엘은 아브라함과 종의 신분이었던 하갈 사이에서 태어났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마엘도 "너의 후사가 아니라"고 하셨다. 그리고 세번째 후보자인 "이삭"도 태어난다. (창 17:18) 이삭의 어머니는 아브라함의 본처인 사라이다. 이렇게 아브라함의 유업을 이을 상속의 후보자는 세명이 존재 했다. 그렇다면 이 후보자들 가운데 과연 누가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이어 받을 상속자가 되었을까?

 

위의 표를 보면 아브라함의 상속자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어머니)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먼저 엘리에셀은 아버지도 어머니도 자유자인 아브라함과 사라가 아니었기 때문에 상속자가 될 수 없었다. 두번째로 이스마엘은 아버지는 아브라함이 맞지만 어머니가 사라가 아니었기 때문에 역시 상속자가 될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이삭은 아버지도 아브라함이고, 어머니도 사라였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이삭이 상속자가 된 것이다. 

 

 

 

 

| 이삭은 하나님의 자녀를 표상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처럼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하고, 사라는 어머니 하나님을 표상한다. 그렇다면 이삭은 누구에 대한 표상일까? 당연히 아브라함과 사라의 자녀이니 하나님의 자녀에 대한 표상이다. 그래서 성경은 이삭을 가리켜 어머니의 자녀라고 증거하고 있다.

 

이삭의 어머니는 자유자인 사라이다. 그래서 성경은 "너희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고 한 것이다. 여기서 너희는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 즉 하나님의 후사들을 말한다. 이 말씀은 구원받아 하나님의 상속자가 되려면 이삭처럼 자유자인 어머니의 자녀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우리에게는 자유자인 어머니 하나님이 계시는가?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디아서 4:26]

 

 

 

 

| 하늘에서 내려오신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사람조차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물어보면 '어머니 하나님이 없다'고 대답한다. 지금까지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어머니 하나님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진 비밀이다. 오래도록 감추어진 비밀이기 때문에 이 비밀은 하나님만이 우리에게 알려줄 수 있다. 그래서 마지막 때에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재림하셨다. 그리고 홀로 오시지 않고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오셨다.

 

사도바울이 있을 당시에는 어머니 하나님께서 하늘에 계셨다. 그래서 "위에 있는"이라고 증거한 것이다. 하지만 마지막 때에는 하늘에 계신 어머니께서 내려오시는 때이다. 그래서 예언을 따라 내려오셨다. 그리고 인류에게 생명수를 허락하고 계신다. 지금 우리는 예언 따라 이 땅에 내려오신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할 때이다. 그래야 이삭처럼 어머니의 자녀가 될 수 있다. 어머니의 자녀가 되지 않고는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다. 이 사실은 이미 구약에 아브라함의 가정사를 통해 알려 주셨다.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은 존재하시는 하나님이다. 그러므로 어머니 하나님이 없다고 말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계시는 어머니 하나님을 알고 영접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https://youtu.be/rzpUt5FX0sI




https://youtu.be/mdEh6LSKA2o



https://youtu.be/3BgwDsyHw-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