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구를 위해 나만 몰랐던~#뽁뽁이#비닐#분리하기#분리수거! 잘하자!!😆

이거!! 좋으다

by 몽실이동생 2021. 6. 20. 09:4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일요일을 맞이하여 집 안에 그동안 쌓여 있던 쓰레기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요즘 택배를 자주 시키다 보니 집에 계속 쌓이는게 박스와 뽁뽁이 비닐 등등이 있는데요. 아~  저 쓰레기를 어떻게 버릴지 고민하다가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뽁뽁이 비닐도 분리를 해서 버릴 수 있더라구요. 일쓰 인줄 알았는데~ 저걸 일쓰로 버리면 양이 어마어마 하죠 😂😂

그래서 알게 된 뽁뽁이 비닐 분리하는 방법을 공유 할까 합니다^^



잇님들도 집에 이런 뽁뽁이들 있으시죠.??
처음에는 그냥 비닐로 분류해서 버리면 되는 줄 알았는데 저 상태로는 재활용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모아두었다가 가위로 다 조각내어서 버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비닐과 은박 재질을 분리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






● 뽁뽁이 비닐 분리하기

먼저는 뽁뽁이 비밀에 붙어 있는 테이프나 찐득찐득한 부분들을 제거해 줍니다. 저속에 식품이 담겨서 양면테이프로 붙어서 오는 그 입구부분이요 ㅎㅎ


그리고 양옆에 보면 저렇게 생긴 부분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한쪽 부분을 살살 떼어보면 저렇게 분리가 돼요. 저도 검색해보고 완전 신기했죠. 오~~~ ㅋㅋㅋ
뽁뽁이에 은박지가 붙어져서 나오던 재질이었던 거였어요. 하나하나 저렇게 양손으로 잡고 분리해 줍니다. 마구마구!!!^^



짜잔~ 요로케 살살살 당겨주면 분리가 돼요~~~ 완전 굿긋!!^^
아 ~~ 그런데  뽁뽁이 중에서 잘 뜯어지는 것도 있지만 은박지가 굉장히 얇게 붙어 있는 것도 있으니 그것은 아주 살살~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전 두개정도 그런게 있어서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 ㅎㅎㅎ




● 비닐 분리 완성

쫘잔~~~ ㅋㅋㅋㅋㅋ 드디어 분리를 끝냈습니다.
이제 비닐은 비닐 대로 재활용으로 버리고 제거된 은박지는 돌돌돌 말아서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면 됩니다. 저 둘을 일반 쓰레기로 버렸다면 아마 종량제 봉투 하나를 다 썼을 거예요. 그래도 이렇게 분리를 해서 일쓰를 줄일 수 있어 오늘 너무 만족스럽네요~~

요즘 일회용 사용량이 많아서 거리에도 쓰레기들이 많이 쌓여 있더라구요. 모두 조금만 신경 써서 일회용 사용 줄이고 재활용 분리수거도 잘해준다면 조금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일요일 푹 쉬시면서 나만의 시간 가지며 재미나게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