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령 강림이 일요일이니 예배일도 일요일?(feat.하나님의교회 칠칠절)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1. 4. 17. 08:24

본문

 

● 성령 강림이 일요일이라 예배일도 일요일?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이고 성령 강림의 날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매주드리는 예배도 일요일에 드려야 한다고 주장을 한다. 사실 이와 같은 주장을 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주장이다. 이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과 성령 강림의 날과 예배날의 의미를 모르는 자들이 하는 말에 불과하다. 

 

성경에서는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하는 날은 일곱째 날 안식일이라고 증거하고 있다. 여기서 안식일의 유래를 잠시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마지막 일곱째 되는 날에 쉬심으로 이 날을 안식일로 정해진 것이다. 그리고 일곱째 날에 복을 주시고 거룩한 날로 정하셨다. 안식일 날짜에 대한 내용은 창세기가 전부다. 즉 일곱째 날을 안식일로 정하셨으니 하나님을 믿는다면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 안식일은 요일상 토요일이니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일은 일요일이 아니라는 말이다.

 

 

 

 

 

 

● 성령 강림의 명칭- 구약&신약

성령 강림의 날! 이 날의 명칭은 구약은 칠칠절 신약은 오순절이다. 칠칠절의 날짜는 초실절(부활절)로부터 제7안식일 이튿날이다. 안식일 이튿날은 안식일 다음날! 즉 일요일이다. 이 날을 칠칠절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초실절과 칠칠절 사이에 일곱째 날 안식일이 일곱번 들어가기 때문이다

 

 

신약에 명칭은 오순절인데 그 이유는 초실절(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이라하여 오순절이라 부른다. 여기서 "오순"은 (다섯'오', 열흘'순')으로 50일을 의미한다. 원어인 헬라어로는 "펜테코스테" 이며 이 역시 50번째라는 의미이다.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시고 50일째 되는 날 제자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셨다. 오순절날 성령을 받고 놀라운 전도의 역사가 일어났다. 오늘날 우리 시대에도 오순절을 통해 성령이 강림하면 놀라운 전도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다. 

 

 

 

 

"

성령 강림의 날은 하나님 약속하신 성령을 받는 날!

매주 드리는 예배일은 창조주 하나님을 기념하는 날!

 

"

 

 

 

youtu.be/ZoBLkJNGFp4

 

youtu.be/sQq-ltMsFnk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