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십자가 형상을 만드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

이거!! 보고가

by 몽실이동생 2022. 10. 2. 17:04

본문

🍀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교회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십자가는 교회의 상징이다, 교회에는 십자가가 있는 게 맞다'라는 생각들이 대부분 사람들의 상식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들이 생각하는 내용들은 단지 사람들의 생각일 뿐! 성경에서는 십자가가 교회의 상징이라던지 교회에는 십자가를 세워야 한다는 내용은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십자가를 세우는 교회는 성경에서 주신 하나님의 가르침을 거역하고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느 교회를 가야할까요? 답은 아주 쉽습니다. 성경에서 십자가를 세우지 말라 하셨으니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교회를 찾아가면 됩니다 😉

 

😕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것!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의 역사를 잠시 살펴보면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400년 이상 종살이를 하고 있었는데 그때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통해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해 주셨습니다. 그들을 광야로 인도하셨고 그들과 함께 하신다는 의미로 십계명을 반포하십니다. 모세가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으로 올라갔는데 40일 동안 모세가 내려오지 않자 백성들은 모세가 죽었다 생각하여 자신들을 위한 신을 만들게 됩니다.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만들어 "우리의 하나님이라" 하며 기뻐하고 노래를 부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만들었고 그것을 하나님으로 여기고 숭배했다는 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금송아지 형상을 만든 백성들의 모습에 진노하셔서 그날 3천 명가량의 사람들이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것은 바로 우상숭배입니다.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만들었지만 그것이 우상인지 깨닫지 못했습니다. 금송아지를 향하여 하나님이라 외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행위 자체가 하나님께서 진노하시는 행위였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제사한다 기도한다 하지만 우상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신앙하는 가운데 어떠한 형상도 만들어서는 안된다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어떠한 형상이든지 만들어서도 안되고 세워서도 안됩니다. 십자가도 예외는 아닙니다. 십자가 역시 하나님께서 진노하실 우상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만들어 세우는 교회는 하나님께 진노를 살 구원과 멀어지는 교회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 그것은 성경 곳곳에 우상에 불과하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십자가를 만들어 교회의 상징이라고 말하는 것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어 "우리의 하나님이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과거 그 일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어떻게 하셨는지를 우리는 교훈으로 삼고 결코 그들과 같은 어리석은 일을 되풀이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그들을 구원해 주신 것은 그들을 가나안 땅에 인도하시기 위함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를 죄악 세상에서 빼내어 하나님을 믿는 신앙으로 인도하심도 영원한 천국으로 데려가 주시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진노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신앙을 하여 영원한 천국에 넉넉히 들어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도록 합시다!!!

 

https://youtu.be/dtTkUZ26mA0

 

 

https://youtu.be/RRTOtSMBjB4

 

 

https://youtu.be/aAHFezrbkqQ

 

관련글 더보기